정보과학대학 체육대회 계획(가안)


들어가며...
  항상 모든 일들이 끝나고 나면 아쉬움이 남습니다. 역시나 1학기를 보내고 방중생활속에서 2학기를 준비하고 1학기를 되돌아 보는 과정속에서 많은 것들이 부족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여 방중생활을 부족하나마 2학기를 준비하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2학기를 더욱 알차게
보내려 합니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을 정보과학대학 체육대회로 알리려 합니다.
  ‘항상 해왔던 것을 또 하는 구나‘ 하는 생각을 갖는 것이 아니라 정보과학대 학우 전체가
적극적인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하여 그 중심에 우리 정보과학대학 중앙운영위원회 임원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1. 의의와 목표
  2학기 개강이 시작되었습니다. 1학기 동안 각 학과의 성격에 맞는 학생회 체계를 만들어
가려했던 노력이 빛났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을 다시 정보과학대학 체육대회 속에서
더욱 발전시켜 나가려 합니다. 항상 해왔던 체육대회가 아닌, 학우들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육대회를 만들어 가려 합니다. 또한 그 속에서 자신이 속한 과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기조와 기치
  “대박기원?? 대박예감?? 대박터진다!!!”
  이번 체육대회는 정말 대박을 터트리는 자리입니다.
  학과에 대한 자긍심이 부족했다면 체육대회 속에서 자긍심의 대박이 터질 것입니다.
  학생회를 가꾸고 꾸미는데 비용이 부족했다면 체육대회 속에서 대박이 터질 것입니다.
  과학우들끼리의 단합의 자리가 부족했다면 체육대회 속에서 대박이 터질 것입니다.
  교수님과의 단합의 자리가 부족했다면 체육대회속에서 대박이 터질 것입니다.
  다른 학과와의 교류가 부족했다면 체육대회속에서 대박이 터질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이번 체육대회속에서 이루어 질 것 이라 믿습니다.

  “우리들만 하는 체육대회??”
  “NO!! 다함께 하는 우리 대동의 자리!!”
  항상 해왔던 체육대회로 만들어 가지 않을 것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대회라고
하지만 사실상 남학우를 중심으로 하는 체육대회가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교수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은 그 어디에도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하여 이번 체육대회는 최대한 남학우, 여학우, 교수님이 함께 할 수 있는 경기들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정보대 사람이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그런 체육대회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3. 일정 및 장소
1) 경기 접수 : 9월 3일 ~ 9월 13일
2) 예선 일정 : 9월 15일 ~ 9월 22일
3) 결승 일정 : 9월 23일
4) 장소 : 대운동장, 족구장, 농구장

4. 경기 종목
➜ 별첨자료

5. 공통 규칙
  1) 심판 판정 불응시 기권패로 판정한다.
    단, 내용에 따라 해당학과 회장을 제외한 중운위 4인이상의 합의속에서 결정할 수도 있다.
    (만약 4인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 단대학생회장과 부회장의 논의 속에서 결정한다.)
  2) 경기 시간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10분이 경과하면 기권패로 인정한다.
  3) 경기를 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예:가위바위보) 진행할 경우 경기 자체를 진행하지
    않는다.

6. 시상 내역
  1) 우승
   ① 종합우승 : 30만원, 트로피
   ② 준 우 승 : 20만원, 상장
  2) 종목
   ① 종목당 우승 : 5만원, 상장
   ② 연합경기 종목당 우승 : 각과 5만원, 상장
  3) 마라톤
   ① 개인에게 지급하되 현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남자 마라톤 ➜ 우승 : 10만원, 준우승 : 5만원, 3위 : 3만원
   ③ 여자 마라톤(가안) ➜ 우승 : 10만원, 준우승 : 5만원, 3위 : 3만원

7. 심판진 및 자봉단 구성
  1) 심판진(10명~16명) ➜ 가안
  ● 체육대회 기간 중 모든 경기를 주관한다.
  ● 선별 방안
   ① 각과에서 의무적으로 2명씩 지원한다.
   ② 공대학생들에서 접수를 받고 경기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③ 정보대에서 개별 접수를 받는다.
  2) 자봉단(8명 이상) ➜ 가안
  ● 체육대회 기간 중 행사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 선별 방안
   ① 각과에서 의무적으로 1명씩 지원한다.(새내기 중심)
   ② 개인접수 받는다.

8. 대진표
➜ 별첨자료

9. 정보과학대학학장배 사이버 게임대회
  1) 일정
   ① 접수기간 : 9월 3일 ~ 9월 13일
   ② 경기예선 : 9월 15일 ~ 9월 22일
   ③ 결승 : 9월 23일
  2) 접수
   ① 개인전 : 5,000 원
   ② 단체전 : 10,000원
   ③ 단대학생회에서 접수
  3) 경기형식
   ① 대진표는 학생회에서 작성(토너먼트)
   ② 예선 : 단판승, 8강 이상 : 3판 2선승제
   ③ 예선은 PC방 또는 교내에서 실시
   ④ 결승은 총학생회 대동제때 정보대 주막에서 실시
   ⑤ 부전승은 단대학생회에서 추점
   ⑥ 종목에 따라 경기를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다.
  4) 종목
   ① 스타크래프트 개인전
   ② 스타크래프트 팀전(2:2)
   ③ 워크래프트 개인전
   ④ 워크래프트 팀전(2:2)
   ⑤ 넷마블 테트리스 개인전
   ⑥ 넷마블 테트리스 팀전(2:2)
   ⑦ 크레이드아케이드 팀전(2:2)
  5) 시상
   ① 개인전 우승 : 10만원
      개인전 준우승 : 5원
   ② 팀전 우승 : 20만원
      팀전 준우승 : 10만원
  6) 준비사항
   ① 컴퓨터 5대
   ② 게임프로그램(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③ 랜선, 리드선, 멀티텝(7)
   ④ 컴퓨터 책상
  7) 협조 및 지원(스폰)
   ① 교내 통신사
   ② 드라곤 PC방
   ③ 정보과학대학교학과
   ④ KTF(n존)